society

인사말

  1. HOME
  2. 학회소개
  3.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 노인재활의학회 회원여러분.


우리 학회는 2010년 봄 ‘노인재활의학 분야의 연구와 검증, 교육 및 제도 마련을 통하여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한다’는 목적 하에 창립되었고, 학회 창립 10주년 기념으로 “100세 시대 건강한 노화를 통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

우리 노인재활의학회는 이미 노령화된 사회에서 우리의 주된 임상 영역으로 부여된 각종 퇴행성 질환들의 진행에 의한 장기의 손상과 장애의 발생기전 및 재활치료에 대한 학문적인 이해를 증진하며, 의료자원의 개발과 전문가를 양성하여 환자 개개인이 겪는 고통과 장애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사회적 자원을 구축하고 활용하여 재활이 필요한 노인과 노령화된 장애인의 소외와 고립도 정책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다양한 역할을 요청받고 있습니다.

학술적인 근거에 기반한 진료, 문제를 해결하는 연구, 시대가 요청하는 전문가 양성 그리고 이를 사회적으로 성취해 내는 정책적 대안과 실천은 정말 많은 우리 학회의 동료 전문가들의 열정이 담긴 땀과 간절한 기도 그리고 현장에서 수고하는 손과 발로 이뤄가야 할 중요한 과업입니다.

우리 회원님들께서 성실하게 감당하고 계신 노인재활의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성장하는 대한 노인재활의학회를 위해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노인재활의학회장  김창환 올림


Top